심신단체

심신단체 > 레지오

레지오

가톨릭 교회가 공인한 단체로서, 모든 은총의 중재자이시며 원죄없이 잉태되신 성모님의 강력한 지휘 아래, 세속과 그 악의 세력에 맞서는 교회의 싸움에 참가하기 위하여 설립된 군대 이다.

이 군대를 총 지휘하시는 성모님은 "달과 같이 아름 답고 해와같이 빛나시며" 사탄과 그 무리들에게는 "진을 친 군대처럼 두려운 분" 이시다. 레지오 단원들은 충성과 덕행과 용기로써 위대한 하늘의 여왕이신 성모님께 자신을 맡기고 싶어한다. 바로 이 점이 레지오 마리애가 군대 형태로 조직된 이유이다.

레지오 마리애의 첫 번째 회합은 1921년 9월 7일 저녁 8시 곧 성모성탄 축일 전야에, 아일랜드 더블린시 프란시스 거리 마이러 하우스에서 프랭크 더프에의해 창설되었다.
레지오 마리애는 하느님의 뜻을 온전히 실천하신 성모님의 정신을 모태로 일주일에 2시간 이상 활동에 임할 때 자신이 성화 됨은 물론 이땅에 주님의 영광이 충만함을보게 될 것이다.
레지오 마리애는 개인의 신심을 위한 기도 생활과, 입교(개종) 권면, 예비 신자 돌봄, 교우(신영세자, 쉬는 교우, 전입자, 조당자)돌봄, 어려움을 겪는 분(교우 및 외인상가. 이재민 및 빈곤자, 병원 및 복지시설)돌봄, 레지오 확장, 출판물 보급, 자연보호, 본당 협조, 등등 헌신적으로 교회와 세상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이다. 한국에 레지오가 도입된 것은 1953년 5월 31일, 당시 광주 교구장 서리였던 현 신부(고 현 하롤드 대주교)의 지도로 목포 산정동 본당에 처음으로 설립되었다